본문 바로가기
투자 종목 공부하기

월배당 시리즈, 매달 급여를 받고 FIRE 하기. 리얼티인컴 두번째

by 배당탐정 2024. 11. 7.
반응형

매월 배당을 급여처럼 받고 싶다면 역시 월배당 주식들입니다.

월배당 특집을 해볼까 싶은데요 두 번째 종목은 리얼티인컴(O) 입니다.

 

 

월배당 시리즈 두 번째는 리얼티인컴 입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몇 번 언급했던 종목입니다. 부동산 업종이 워낙 안 좋은 시기를 지나고 있는 중이라 인기가 많이 줄어버린 부동산 리츠 종목입니다. 

 

월배당 시리즈, 매달 급여를 받고 FIRE 하기. MAIN 메인

 

월배당 시리즈, 매달 급여를 받고 FIRE 하기. MAIN 메인

매월 배당을 급여처럼 받고 싶다면 역시 월배당 주식들입니다.월배당 특집을 해볼까 싶은데요 첫 번째 종목은 MAIN 입니다.   한국 주식만 투자하던 배당탐정은 배당 투자라는 걸 왜 하는지 이

oopsbigmoney.tistory.com

 

 

 월배당 시스템은 말씀드렸듯 미국 투자를 하게 되면서 처음 접해본 개념이었습니다만 너무나 마음에 들었고 적극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매달 월급을 받는 것처럼 배당을 받는 시스템이 너무 좋습니다. 정말 나의 자본이 나를 위해 일한다는 개념을 몸으로 체험하는 그런 경험입니다. 이제까지 투자한 월배당 종목들을 떠올려보면 O, MAIN, PTY, PDI, BHK, AIO, QYLD, XYLD, THW, UTF, SRET, PBA, DGRW, RA, BST, ADC 등등 꽤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종목들에 대해 다시 한번 공부할 겸 포스팅을 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하나하나 소개하는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두 번째 글입니다. 

 

 

시리즈 두 번째는 리얼티 인컴(O)입니다. 유명한 리츠 회사입니다.

매월 지급되는 배당은 15,450 여개가 넘는 부동산 자산에서 창출된 현금으로 충당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들은 장기계약에 net lease 방식으로 상업시설 고객들과 체결되어 있습니다. 652개월 동안 월배당을 실시 중이며 127회가 넘는 배당 상승을 시행했습니다. 

현재 미국뿐만 아니라 유 등지에도 자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seeking alpha


 

현재 금리 인하에 대한 실망으로 올 한 해 많이 상승했던 주가가 조금 주춤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배당탐정은 괜찮은 금액대로 생각하고 조금씩 추가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출처 seeking alpha

 

 

배당을 들여다보면 제가 처음 구입했던 때에는 주당 2.77 달러를 지급했습니다. 현재는 3.16 달러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배당 수준은 미국채의 가격을 생각해 봤을 때 크게 메리트가 있는 배당률이 아닙니다. 하지만 배당이 고정되어 있는 채권과는 다르게 리얼티인컴의 배당금은 해가 지날수록 상승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가격 57불
배당(년) 3.16불
배당률 5.55%
시가총액 50.04빌리언
5년 배당성장률 3.55%

 

 

 앞으로 배당여력이 있는 지도 안 볼 수가 없습니다. 제가 기본적으로 보고 있는 것이 PAYOUT RATIO인데 이것이 낮으면 낮을수록 현금이 많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고배당 종목들을 보다 보면 이 비율이 과도하게 높은 것들이 있고 100 퍼센트가 넘어가는 것도 있습니다. 그런 것들은 번 돈으로는 배당도 못 주고 배당을 주기 위해선 자산을 팔던지 빚을 지던지 해야 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이게 좋지 않은 상태로 오래가면 갑작스레 배당을 삭감하거나 없애버리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러면 자본의 손상은 필연적으로 따라옵니다. 현재 리얼티인컴의 Payout ratio는 매우 안정적입니다. 향후 미국 금리가 안정적으로 내려와서 최종적으로 2~3프로대로 안착이 된다면 다시 인기를 끌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결론

월배당 주로 이만한 것도 잘 없다.

 

 

 

*주 의
위 글은 단순한 정보의 전달이며 구매를 추천하는 것이 아닙니다.
(때론 잘못된 정보의 전달이 있을 수도 있기에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재미로만 보시고, 저는 투자에 관한 어떠한 자격도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해당 업종의 종사자도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