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종목 공부하기

[미국 월배당 ETF] 월배당 DIVO 살펴보기.

by 배당탐정 2023. 3. 12.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매월 급여를 올리고 싶은 남자, 빅머니 입니다.

 

이번엔 다소 생소한 DIVO라는 ETF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eeking alpha

 

 Amplify CWP Enhanced Dividend Income ETF(DIVO)으로 Amplify에서 2016년 12월에 출시한 ETF입니다. 조금은 흥미로운 방식의 ETF인데요. 이 ETF의 주된 특징은 배당 소득의 증가입니다. 아주 우량의 배당성장주를 구성하여서 각 종목에 커버드콜을 이용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CWP라는(Capital Wealth Planning, LLC) 투자자문회사가 적극적으로 관리 중이며 아주 낮은 변동성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유명한 투자평가 회사인 모닝스타에서 별 5개를 받았습니다. 

 

 

DIVO의 기본 정보를 보면 수수료가 0.55% 이고 배당은 일 년에 1.84불을 주고 있어서 현재의 가격이라면 5.36%의 매력적인 퍼센트인 것 같습니다. 또한 월배당을 주고 있어서 저처럼 배당카톡, 문자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안성맞춤일 것 같습니다. 배당 성장성은 들쑥날쑥하여 성장을 계속한다고는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커버드를 쓰는 etf의 특성상 그때그때의 수익에 따라 배당 또한 달라지고 있습니다. 다만 평균적인 배당률은 지켜지는 편이라 주식가격이 급격히 떨어지지 않는 이상 배당도 급격히 떨어지진 않습니다. 또한 수익이 많이 날 때는 특별 배당을 하여 엄청난 금액을 분배해 버리기 때문에 배당 때문에 힘들 가능성은 적은 편입니다. 

 

seeking alpha

 

DIVO가 가지고 있는 주식을 볼까요?

Microsoft, Visa, UnitedHealth, Mcdonald, Home Depot, Chevron, P&G, JNJ 등 엄청난 대기업들 보유하고 있으며 Top 10 Holdings 이 거의 50프로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얼핏 보기에도 참 안정적일 것 같은 느낌이 확 옵니다. 

, 이상 제가 본 DIVO는 안정성을 추구하고 월 수입을 배당 수익에 의존해야 하는 투자자라면 얼마든지 포트폴리오에 넣어 볼만 한 종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성장성을 추구하는 유형이라 할지라도 배당 재투자를 통해 수익성을 늘려가는 것도 생각해 볼만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투자는 본인이 잘 판단하셔서 상황과 성향에 맞게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참고로 커버드콜이라는 것이 생소하 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미국에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투자 방법입니다. Covered option을 쓰는 것 중에 제법 알려진 것들이 QYLD나 JEPI 이죠. 변동성을 줄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콜 옵션을 매도하면서 동시에 주식도 매입하는 그런 것입니다.

콜옵션이란 미리 정해 놓은 가격에 살 수 있는 권리이며 이 권리를 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100원에 살 수 있는 권리가 있고 이것을 101원에 약속하여 팔았는데 그날 주식가격이 95원이 된다면? 6원을 이득을 본 것이죠?(진정한 수익은 아닙니다. 덜 떨어진 거죠) 이를 이용하여 하락장에서 변동성(큰 하락)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주식가격이 오른다면? 101원에 약속하여 팔았는데 그날 주식가격이 105원이 되면? 4원의 수익은 없어지는 것이죠. 수익 발생에 제한이 발생합니다.

즉, 하락장에서 덜 떨어지고 상승장에서 덜 오른다. 이렇게 정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종목 공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단순한 정보 전달이며 구매를 추천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투자에 관한 어떠한 자격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반응형